2023. 11. 21. 13:34ㆍ마케팅 전에 브랜딩부터/브랜딩ㆍ마케팅
인스타그램
시각적 콘텐츠가 강조되는 플랫폼
1. 수익구조 :
기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서비스를 타깃 홍보하고 인스타그램에 광고비를 지불한다.
인플루언서는 기업과 협력하여 제품/서비스를 홍보하는 스폰서십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구매 링크를 거는 쇼핑 기능을 활용한 판매 수익을 만든다.
2.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조건 :
고퀄리티의 콘텐츠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야 한다.
일관된 브랜딩과 스타일을 유지하여 개성을 부각시켜야 한다.
일정 수 이상의 팔로워를 유지하면서 성장해야 한다.
특정 분야/관심사를 가진 타겟에게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여 전문성을 키워야 한다.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상호 작용을 통해 팬덤을 만들어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
예술적인 감각, 디지털 마케팅 이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3. 연령대/성별 :
주로 18~34세의 젊은 세대가 많이 사용하며,
시각적인 콘텐츠와 패션, 뷰티 등의 콘텐츠에 관심을 가진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조금 더 활발하게 사용한다.
페이스북
긴 글이나 링크를 첨부하여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그룹에 가입하여 커뮤니티 활동으로 소통하는 플랫폼
1. 수익구조 :
광고주들이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하고 그에 따른 비용을 지불한다.
피드광고, 인스타그램 연동 광고, 캐러셀 광고 등이 있다.
중고 물품을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페이스 북은 여기서 중개 수수료를 얻는다.
페이스북은 앱 내 구매/게임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수수료로 얻는다.
앱에서 제공되는 가상 상품/게임 아이템 구매 등이 있다.
연동된 광고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일정 수 이상의 팔로워를 유치하면 광고 수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여 중고 물품 판매를 통해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제품/서비스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여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협업을 통해 제품 리뷰/홍보 활동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2.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조건 :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특정 주제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공유하여 팔로워를 모은다.
일관된 톤과 스타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해나간다.
특정 주제에 대한 전문성, 소통, 꾸준한 활동이 필요하다.
광고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도 좋다.
3. 연령대/성별 :
중장년층이 주를 이뤘었는데 젊은 세대의 이용도도 높아지고 있다.
남녀 모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여성이 많은 경향이 있다.
X [트위터]
짧은 텍스트와 링크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플랫폼
1. 수익구조 :
기업/개인은 프로모트에 비용을 태워 사용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
특정 키워드나 해시태그를 트렌드로 만들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트위터는 여기서 수수료를 얻는다.
트위터는 기업이나 개발자들에게 트위터 데이터에 액세스 하고 사용할 수 있는 API를 유료로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의 광고 수익을 통해 수익을 얻는다.
2.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조건 :
자신의 광심사/전문 분야에 집중하여 특정 주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다.
해당 분야에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입지를 다진다.
꾸준하고 빈도 높은 활동으로 상호 작용을 증진시킨다.
트위터는 트렌드에 민감하여 반응하여 그에 대응하면서 높은 노출과 공유를 통해 인지도를 쌓는다.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될 수 있다.
특정 주제에 관련된 인기 해시태그를 잘 활용하여 타겟 고객에게 도달한다.
멘션과 리트윗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과 연결되어 네트워크를 확장한다.
이벤트나 캠페인에 참여하여 활동성을 높인다.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프로필을 명확하게 작성하고 다양한 플랫폼과 연결하여 홍보한다.
광고 관련 수익 모델을 중점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상호작용을 통해 수익을 최적화 하고 있다.
3. 연령대/성별 :
18~29세 사용자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남녀 모두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틱톡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면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에 적합한 플랫폼
1. 수익구조 :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가상 아이템을 판매하고 선물을 보내는 기능을 제공하여 일부 수익을 얻는다.
라이브 방송 중 팬들이 선물을 보내고 구독하는 과정에서 일부 수 익는 틱톡에게 돌아간다.
2.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 :
창의적이고 유머러스한 짧은 동영상이 인기이다.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한다.
젖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댓글과 답변에 공감을 표현하며 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라이브를 활용한 소통을 진행하며, 라이브 선물 및 구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일부 지역에서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참여하여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특정 주제에 대한 창의적이고 독특한 콘텐츠 제작과 활발한 소통이 필수적이다.
관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수익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3.연령대/성별 :
16~24세 사용자들이 주를 이룬다.
남녀 고르게 사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튜브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플랫폼
1. 수익구조 :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이다.
광고 클릭, 노출 수 , 시청 시간 등에 따라 광고 수익이 발생한다.
유튜버는 구글애드샌스를 통해 광고 수익을 얻는다.
프리미엄 구독자 및 유튜브 뮤직 구독자로부터 발생하는 수익이 있다.
유튜버는 자신의 채널에 멤버십 기능을 추가해 구독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유튜버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브랜드와 스폰서십을 통해 추가 수익ㅇ르 창출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독점 콘텐츠, 스폰서십 기회, 특별 기능 활용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정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참여가능한다.
2.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 :
흥미록고 유익하며 창의적인 고퀄리티 콘텐츠를 제작하여 주의를 끌어야 한다.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일정 주기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사람들의 기대감을 유지해야 한다.
콘텐츠 타기팅을 하여 콘텐츠를 제작한다.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채널을 홍보하고 팬들과 소통한다.
피드백을 수용하고, 콘텐츠 품질을 향상하며 성장한다.
자체 제품을 판매하거나 브랜드와 스폰서십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타 크리에이테들과 협력하고 정보를 교환한다.
지속적인 노력과 창의성이 필요하며,
신뢰를 구축하여 강한 유대감을 만들고 상호 작용이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연령대/성별 :
남녀 모두와 모든 연령대에게서 인기있으며,
18~49세 사이가 활발하게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카카오스토리
한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1. 수익구조 :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이 아닌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용자는 브랜드 협찬, 유료 콘텐츠 제공, 멤버십 혜택 부여, 이벤트/챌린지 주최로 참가비/후원금, 자체 제작 콘텐츠 유료 판매 등으로 간접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2.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 :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야 한다.
정지적 업로드로 기대를 충족시키고, 꾸준히 활동을 유지한다.
적극적인 상호작용으로 소통한다.
이벤트나 챌린지를 통해 팔로워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콘텐츠 확산을 돕는다.
타깃에 맞춘 콘텐츠를 제작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한다.
카카오 스토리 광고를 활용하여 홍보할 수 있다.
다른 플랫폼과 연계하여 홍보하고 활동하여 많은 팔로워를 유치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로서의 성공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소통이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활동도 비즈니스다.
고객과 소통이 중요하고, 타겟 고객들을 위해
맞춤 콘텐츠를 계속해서 생산한다.
뭣보다 중요한 건 꾸준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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